의왕시, '청계 올(all) 가을축제' 체험비 대신 라면 기부 의왕푸드뱅크에 전달 등
의왕시, '청계 올(all) 가을축제' 체험비 대신 라면 기부 의왕푸드뱅크에 전달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왕시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 132만원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고천성결교회, 온열매트 구입위한 200만원 기탁
시민들이 참가비와 재료비 대신 자유 기부하는 형식으로 십시일반 모아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의왕시는 청계 올(all) 가을축제 참가시민들이 기부한 라면을 23일 의왕푸드뱅크에 전달했다. 

이 날 전달한 라면 670개는 지난 13일 청계동 가막들공원에서 열린 올(all) 가을축제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에서 시민들이 참가비와 재료비 대신 자유 기부하는 형식으로 십시일반 모아졌다.

전달된 라면은 의왕푸드뱅크에서 운영하는 '경기 의왕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배부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오늘 전달한 라면은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이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는 동시에 기부로 나눔을 실천한 따뜻한 결실"이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의 마음까지 전달돼 시민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여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

의왕시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는 2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32만원을 시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여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를 통해 이뤄졌다.

황남애 회장은 "따뜻한 손길을 모아 나눔을 실천해나가면 작은 마음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고천성결교회, 고천동, 오전동에 200만원 기탁

의왕시 고천성결교회는 지난 23일 고천동과 오전동주민센터에 온열매트 구입을 위한 후원금을 각 100만원씩 전달했다.

고천성결교회에서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낼 이웃을 위해 전달한 성금은 난방시설이 취약한 홀몸노인 가구에 온열매트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만수 담임목사는 "추운 겨울 난방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준비한 온열매트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37년 문을 연 고천성결교회는 의왕시 어르신들을 위한 요구르트 지원 사업, 무료급식 제공 및 저소득층을 위한 쌀 나눔 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