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인기'..."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인기'..."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충치(치아우식증) 환자가 늘어나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이 더 많은 관심을 끌 전망입니다. 원하는 보장범위를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설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5월 출시한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은 고객이 필요한 치과 치료의 보장범위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3가지 보장 범위로 구성됐습니다.

충치 환자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국민관심질병통계를 보면 충치 환자는 2016년 569만명에서 2019년 645만명으로 3년만에 75만명이 늘어났습니다.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증가한 환자들의 연령대별로 필요한 보장범위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가 어리면 레진, 크라운 등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치료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보존치료형을, 심화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중장년층은 임플란트, 브릿지 등을 보장하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종합적인 보장을 원하는 사람은 종합치료형을 선택할 수 있고, 보존치료형 또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한 후, 갱신시점에 종합치료형으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중 고객이 원하는 보장범위를 선택 가능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비흡연자의 경우에는 일반보험료보다 최대 35% 추가 할인된 비흡연치아보험료를 적용받습니다. 예를 들어 30세 남성이 10년만기 전기납으로 보철치료형을 1000만원 가입하는 경우, 일반보험료는 월 7900원이고, 비흡연 할인 시에는 월 54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은 미래에셋생명에서 최초로 도입한 특약으로 흡연자의 금연 의지를 북돋아 치주질환에 대한 예방 역할까지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업계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1월,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배타적 사용권은 생손보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가 새로운 제도 및 서비스, 위험담보 등 소비자를 위한 창의적 상품에 대해 독점 판매 권리를 부여한 제도로 일종의 보험업계 특허권입니다. 

또 만 3세에서 55세까지 온 가족이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최초 계약은 5년 또는 10년 만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5년 단위로 갱신돼 최대 80세까지 보장해줍니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일시에 목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많은 사람이 미래에셋 온라인보험을 통해 효율적으로 보장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