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부산시와 '머스트 라운드' 투자설명회 개최
금투협, 부산시와 '머스트 라운드' 투자설명회 개최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금융투자협회 CI (사진제공=금융투자협회로고)
금융투자협회 CI (사진제공=금융투자협회로고)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센탑(CENTAP,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제9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머스트’는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와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자본시장 투자자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투자 플랫폼으로,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간, 총 8차례 투자설명회를 통해 36개 기업을 소개했으며, 특히 올해는 부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공동행사를 개최하는 등 외연을 확대하고 총 48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제9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으로 구성된 기업선정협의회의 심사를 통해 혁신기술기업 4개사를 소개합니다.

발표기업은 현장에서 기업 IR을 하고, MUST 회원으로 가입된 증권사·자산운용사를 비롯해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는 온라인 화상플랫폼으로 직접 질의·답변 등에 참여합니다.

이후 개별적으로 기업과 접촉해 투자심사 및 심층면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융투자협회 이승정 부산지회장은 “머스트는 출범한지 2년이 안된 초기 플랫폼이지만 올해 첫 투자유치를 계기로 향후 더 많은 기업에 대한 투자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머스트는 지역 창업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며 “우리시도 25년까지 1조2000억원 펀드 조성을 통해, 지역의 벤처투자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