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중기부 ‘자상한 기업 2.0’ 선정...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앞장'
호반그룹, 중기부 ‘자상한 기업 2.0’ 선정...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앞장'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반그룹-중기부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식 단체사진 [사진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이 24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건설 분야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중기부가 ESG, 한국판뉴딜, 탄소중립 등 사전에 선정된 중점 분야에서 관련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는 ‘자상한 기업 2.0’의 아홉 번째 협약입니다. 자상한 기업이란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의 줄임말로,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상생협력 실천 기업을 뜻합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건설 분야에서 최초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호반그룹은 건설 분야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중소기업 교육컨설팅, 신산업분야 스타트업 100개사 발굴 및 지원 등을 통해 ESG 경영과 스타트업 지원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이번 협약이 제조, 화학, 에너지 업계뿐만 아니라 건설 분야까지 중소기업 ESG 경영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된 호반그룹에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중기부도 중소기업의 ESG 경영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은 “저희 호반그룹이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동반성장 사업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추진한 활동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상생협력 기업의 모범이 되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꾸준히 개발하고 실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