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열린민원실, 특별한 추억 남기는 포토존 운영 등
시흥시 열린민원실, 특별한 추억 남기는 포토존 운영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토존 설치. 혼인신고 홍보·기념용 파일 증정
△부동산등기부등본, 무인민원발급기로 편리하게! 31곳은 24시간
사진 촬영용 조화부케 대여와 시청 직원의 사진 촬영 서비스FH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시흥=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시흥시가 시청 열린민원실을 찾은 시민들이 특별한 날을 추억할 수 있도록 '축하 기념 포토존'을 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실에서는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운영해오던 '혼인신고’ 기념용 포토존을 '출생·혼인신고, 여권발급, 방문기념' 등 다양한 축하기념 용도로 지난 10월부터 확대·운영 중이다.

축하기념 포토존은 민원인의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우리 시흥에서 꽃길만 걸어요'라는 글귀와 함께 시의 마스코트인 해로·토로 인형을 배치해 사진 촬영 시 더욱 특별한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시청 민원실에는 연간 혼인신고 2100여 건, 출생신고 3000여 건, 일반민원 14만여 건 등이 접수되는 등 매일 많은 시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시흥시 포토존 설치와 혼인신고 홍보·기념용 파일 증정을 제안한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민원실을 찾는 분들의 아름다운 시작을 응원하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을 통해 시민 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토존은 주소지에 상관없이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필요 시 민원창구에 요청하면 사진 촬영용 조화부케 대여와 시청 직원의 사진 촬영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부동산등기등본 발급 서비스 추가 

또한 비대면 시대에 부쩍 활용도가 높아진 무인민원발급기의 부동산등기등본 발급 서비스를 지난 24일부터 3개소에 추가 확대해 시민 편의를 돕는다.
 
그동안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관내 35개소 중 8개소만 발급이 가능해 시민들이 시흥등기소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따랐다. 

이에 민원수요가 많은 정왕본동,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및 과림동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등 3개소에 발급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시민들의 등기소 방문 불편을 줄였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확대)은 법원행정처의 승인을 통해 이뤄졌다.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은 관내 35개 무인민원발급기 중 11곳에서 할 수 있으며,이 야간 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설치사진 촬영용 조화부케 대여와 시청 직원의 사진 촬영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장소와 운영시간 및 발급가능 서류는 시 홈페이지나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