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RPA시스템 3단계 완료…‘디지털화 가속’
BNK경남은행, RPA시스템 3단계 완료…‘디지털화 가속’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NK경남은행 프로세스혁신부 직원이 RPA시스템을 조작하고 있다. (사진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프로세스혁신부 직원이 RPA시스템을 조작하고 있다. (사진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직원 업무량 감축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RPA시스템 사업 중 3단계(Level 3)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RPA시스템 사업 3단계에서는 본부 부서와 영업점 업무 가운데 영업점 일괄입금, 영업점 결재서류 Paperless, 퇴직연금 과세이연 등 영업점 업무에 집중해 자동화가 이뤄졌습니다. 

특히 영업점 일괄입금의 경우 고객으로부터 각종 이체 자료를 입수하고 시스템에 등록하는 절차를 자동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점 직원들은 자료 검증과 최종 이체만 수행하게 돼 자료 입수·등록 절차에 대한 번거로움이 해소됐습니다. 

BNK경남은행은 RPA시스템 사업 3단계 완료로 연간 2만4000시간의 업무량이 추가로 감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RPA시스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 BNK경남은행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2019년 RPA시스템을 도입해 누적 88개 과제를 자동화했으며 연간 26억원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