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담배연기 없는 클린PC방 추가 모집 등
안산시, ‘담배연기 없는 클린PC방 추가 모집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매월 5만원 상담의 PC방 물품이 1년간 지원
△미디어라이브러리 '따끈따끈 크리스마스 기다린 DAY' 문화 프로그램 운영
△'2021 안산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 개최
안산시청 전경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다음달 1~10일까지 자율적인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담배연기 없는 클린PC방(이하 클린PC방)’16개소를 추가모집 한다고 밝혔다.

현재 클린PC방 등록업소는 17개소로, 보건소에서 PC방의 금연 환경조성 상태, 흡연실 관리 등 7개 항목을 현장조사 후 선정한다.

선정된 PC방은 인증현판을 부착하고 매월 5만원 상담의 PC방 물품이 1년간 지원되며, 보건소 홈페이지에 금연준수 PC방 우수 업소로 소개된다.

신청을 원하는 PC방은 상록수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 신청서를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따끈따끈 크리스마스 기다린 DAY' 문화 프로그램

△안산시(시장 윤화섭) 미디어라이브러리가 시민들이 즐겁게 연말을 위해 '따끈따끈 크리스마스 기다린 DAY'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첫 번째로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유아 6~7세부터 초등학교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LED를 활용한 루돌프 사슴코, 산타 스노우볼, LED 드림캡쳐, 공기정화 트리 만들기 체험 수업이 진행된다. 

두 번째 '소원 카드 만들기'는 바라는 소망을 적은 카드를 꾸미고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하는 프로그램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다음달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제1영어자료실 방문자 중 선착순으로 120명까지 준비되어 있는 재료를 활용해 자유롭게 현장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 '선감학원'의 이야기를 무겁지 않고 따뜻하게 풀어낸 연극 공연 '술래잡기'가 다음달 15일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다함께 연말을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도서관 홈페이지 하단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2021 안산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 개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마을공동체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다음달 6~10일까지 '2021 안산 마을공동체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닫힌 마을과 마음의 문을 열자는 의미로 '동동(洞洞) 동대문을 열어라!'라는 슬로건 아래 시 12개 마을 거점공간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대화모임과 과일청과 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체험 행사는 시민들이 여러 곳의 마을공동체 거점을 방문할 때마다 주어지는 작은 미션과, 미션 수행에 따른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으로 체험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이달 7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개최되며, 올해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한 공동체들의 결과 공유회도 진행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풀뿌리 주민자치의 확산을 위해 25개 동 마을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행ㆍ재정적인 지원을 앞으로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앞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참여는 안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문의는 안산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