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출시 두 달만에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 수익률 13.8%
삼성자산운용, 출시 두 달만에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 수익률 13.8%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반도체 관련 기업 중 매출액 상위 2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의 수익률이 출시 두 달 만에 13.8%(에프앤가이드 2021.11.26 기준)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9월 29일 출시한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는 업계 최초로 한국 시장을 포함해 미국, 대만, 유럽, 일본 전체를 아우르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투자합니다. 기존의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등을 추종하는 상품과 다르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국내 반도체 대표기업들까지 한 번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반도체 섹터의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양호하게 발표되며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며 반도체 수요가 여전히 견조함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실적을 통해 인플레이션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마진 하락에 대한 우려가 해소됐다는 평가입니다.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는 설계, 생산, 조립, 장비업체 등 반도체 산업을 영위하는 전 세계 반도체 기업 중 매출액 상위 20개 종목을 선정해 투자합니다. 반도체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아 상위 기업들의 과점적 지위가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반도체 산업 전체 매출액의 55% 이상을 반도체 매출액 상위 20개 종목이 차지하기에, 반도체 산업계를 선도하는 종목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종희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내년 1분기에 바닥을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해지고 있으며, 코로나로 미뤄진 IT 플랫폼 기업들의 서버 투자가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해 다시 확대될 것"이라며 "슈퍼사이클을 넘어 구조적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반도체 산업 전반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