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공익재단, 3개 기초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맞손'
금융산업공익재단, 3개 기초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맞손'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을산 중구 윤영찬 부구청장(왼쪽 첫번째), 광주 북구 박상백 부구청장(왼쪽 두번째), 충남 논산시 안호 부시장(오른쪽 첫번째)이 29일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 행사를 마친 뒤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금융산업공익재단]

금융산업공익재단(이하 '재단')이 11월 29일 충남 논산시, 울산광역시 중구, 광주광역시 북구 등 3개 기초지방자치단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재단은 8월말까지 공개모집한 신청지역 중 현장실사와 심사를 거쳐 영유아 보육수요가 높으면서도 다문화가정, 노동취약계층, 저소득층 등 소득취약계층 비율이 높고 농어촌 등 인구소멸 위험이 높거나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에 가점을 주는 방식으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을 우선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3개 지역 모두 다문화가정과 장애아를 통합해 보육하는 어린이집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충남 논산시는 이전 신축 총사업비 20억5500만원, 울산 중구는 복합기능건물 내 신축 총사업비 43억5800만원, 광주 북구는 대체신축 총사업비 26억6400만원이며, 재단이 각각 10억원씩을 지원합니다. 

재단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에 전문성을 갖춘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협력해 2023년 상반기에 개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 및 시공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은 "우리 재단이 3개 지자체와 인연을 맺고 미래세대를 위해 함께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사회통합과 지역균형발전의 관점에서 보육 인프라 확충과 일·가정 양립 환경을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안호 충남 논산시 부시장은 "재단이 취약지역과 취약계층을 우선 배려하여 지원대상을 선정해 준 덕에 3개 지자체 모두 미래세대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3개 지자체 참석자들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