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 참여형 소식지 '열수(洌水)' 제4호 발행
남양주시, 시민 참여형 소식지 '열수(洌水)' 제4호 발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행정복지센터나 도서관, 체육문화센터 등에 비치, 무료 구독도 가능
놀이에 대한 이야기 특색있게 풀어내... “바쁘고 힘든 세상에서 우리와 함께 놀아봐요”
'우리 함께 잘 놀아봐요'라는 취지를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 꾸며져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29일 시민소식지 '열수(洌水)' 제4호 발행 소식을 전했다.

'열수'는 기획, 취재, 글쓰기 등 시민들이 책자 제작에 직접 참여해 이웃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를 독특한 개성으로 풀어내는 남양주시만의 특별한 시민 참여형 소식지다.

앞서 올해 상반기 발행한 '열수' 1호에는 궁금한 건 못 참는 '궁금한 가족 팀'의 역사 문화 답사 기행을, 2호에는'모퉁이 팀'의 아름다운 조안면 이야기를, 3호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푸르던 팀'의 돈에 대한 20대의 생각을 담아냈다.

이번에 발행된 '열수' 4호는 바쁜 세상 속에서도 잘 놀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모인 청소년과 성인 각 3명으로 구성된 시민편집부의 '놀이'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담아냈다. 

이들은 약 4개월간 특색있고 의미 있는 내용을 책자에 담아내기 위해 수차례 아이디어 회의, 설문조사 실시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해왔다.

특히, 이번 호는 '우리 함께 잘 놀아봐요'라는 취지를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책 자체를 가지고 놀 수 있게 귀퉁이 만화와 숨은 그림 찾기를 부록으로 수록해 눈길을 끈다.

임석경 홍보기획관은 "열수 4호는 중고등학생들이 원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부모와 자녀가 놀이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읽는 '세대 간 소통과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발행될 열수 5호에는 아름다운 남양주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는 시민들의 이야기가 담겨질 예정이다. 

열수는 많은 시민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나 도서관, 체육문화센터 등에 비치하고 있으며 구독도 가능하다. 

구독을 희망하는 시민은 온라인또는 홍보기획관 시민소통팀에 신청하면 우편으로 무료 배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