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파킹클라우드와 모빌리티 플랫폼 MOU
KB캐피탈, 파킹클라우드와 모빌리티 플랫폼 MOU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B캐피탈이 파킹클라우드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KB캐피탈)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은 주차관제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과 모빌리티 플랫폼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2015년 국내 최초 AI 주차관제를 선보인 파킹클라우드는 현재 100만명이 가입해 이용 중인 서비스로, 123층 롯데월드타워와 101층 해운대 엘시티 초고층 빌딩과 이마트, 홈플러스, KT, 교보타워, 여의도 IFC,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전국 4500곳에 아이파킹존을 구축했습니다.

금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KB캐피탈과 파킹클라우드는 각 사의 빅데이터와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또 KB캐피탈은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KB차차차의 시세 제공 서비스와 ‘내차고’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서비스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황수남 대표는 “금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양사는 모빌리티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