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국내 최장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현장점검 및 업무협약
화성시, 국내 최장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현장점검 및 업무협약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소년 통학 무료 탑승 △주민 30% 할인 등 약속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현장점검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화성=팍스 경제 TV 성은숙 기자] 경기 화성시가 '친환경 해양관광 벨트'의 첫 랜드마크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인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의 개통을 앞두고 30일 현장점검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제부도해상케이블카(주)와 협약을 통해 △청소년 통학 무료 탑승 △주민 30% 할인 등을 약속했다. 
책정 요금은 일반 캐빈 1만 9000원 ,크리스털 캐빈은 2만 4000원 이다.

오는 12월 23일 정식 개통 예정인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썰물 때면 바닷물에 길이 잠겨 통행할 수 없었던 주민들에게 새로운 교통수단 대용과 관광객들에게는 신비의 섬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전곡항에서 제부도까지 2.12km 구간을 해상으로 연결하며, 서해안은 물론 멀리 당진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한 번에 최대 1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바닥과 벽이 모두 투명한 크리스털 캐빈은 아름다운 서해낙조를 온전히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현재 준비 중인 안고렴섬 해상공원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하늘에서 바라보는 전곡항과 서해낙조가 지속가능한 관광모델이 될 수 있도록 서해안을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