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노사 공동 ESG경영 선포…"기후 관련 보증 집중 지원"
기보, 노사 공동 ESG경영 선포…"기후 관련 보증 집중 지원"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른쪽부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과 채수은 기술보증기금 노조위원장이 노사공동 ESG 경영 선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노사 공동으로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기보는 ESG 경영 선포식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라는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또 공동 선언문에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기보의 전사적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가치 창출 및 투명하고 깨끗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어 진행된 기보 ESG 경영위원회 첫 회의에서 기보 ESG 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습니다. 선도적인 벤처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 기보 자체의 ESG 경영혁신과 더불어 중소벤처기업의 ESG 지원방안을 함께 담은 추진안을 의결했습니다.

김종호 이사장은 “탄소감축을 추진 중인 중소벤처기업에 기후 관련 보증을 집중 지원해 정부의 탄소중립정책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이 처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함은 물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를 지금보다 크게 확대해 중소벤처기업도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