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초등 돌봄센터의 개소 운영' 사례 최우수에 선정
김포시, '초등 돌봄센터의 개소 운영' 사례 최우수에 선정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한 부서별 인구정책 우수사례를 선정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 여성가족과에서 추진 중인 '초등돌봄센터 개소·운영으로공적 돌봄의 사회적 토대 마련' 사례가 '2021 김포시 인구정책 최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최우수로 선정된 '초등 돌봄센터의 개소 운영' 사례는 공공돌봄센터의 제한적인 설치 장소의 장애요인을 극복하고, 다양한 돌봄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초등 돌봄의 사각지대 해소와 맞벌이 가구의 양육부담 완화에 기여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9일 김포시는 '2021 인구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한 부서별 인구정책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 대회는 매년 부서별 인구정책 우수사례 성과를 공유하고 대내외에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중이다.

이날 대회는 1차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 사례의 부서별 발표로 진행됐으며, 적정성, 창의성, 효과성, 확산성, 노력도 등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부서를 선정했다.

이와 함께, 보건사업과의 '맘편한 임신 비대면 원스틉 서비스'가 우수상을,  교육청소년과의 '63억 비대면 교육비 지원' 과 장기본동의 '도심 속 광장을 활용한 쉼터공원 조성 사업' 사례가 각각 장려상 수상대상으로 선정됐다.

김포시는 인구 50만 시대에 대응한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 발굴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