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건강등급 산출 고객에 갤럭시 워치4 증정
ABL생명, 건강등급 산출 고객에 갤럭시 워치4 증정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업계 최초로 개발한 건강증진형 보험 출시 1주년을 맞아 '건강등급 산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ABL생명은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건강등급'을 산출한 자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건강관리에 도움되는 '갤럭시 워치4'를 증정합니다.

응모를 희망하는 고객은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LOG)'를 이용해야 합니다. 로그 앱에 접속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기록,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한 후 이벤트 응모를 위한 개인정보동의와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건강등급은 체질량지수(BMI), 혈압, 요단백, 혈색소,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의료기관 내원일수,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건강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한편 ABL생명은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등급적용특약’을 개발, 2020년 12월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건강증진형 보험은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 'ABL건강하면THE나은암케어보험',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 등이 있습니다. 이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산출된 건강등급이 1~4등급에 해당하면 일정한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ABL생명의 건강등급은 고객의 건강 정보를 이용해 과학적으로 산출된 지표로, 장기적으로 고객이 건강을 관리하고 증진하는데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이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