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영업 부행장..."젊고 역동 조직으로 변화"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영업 부행장..."젊고 역동 조직으로 변화"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사진=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이 추천됐습니다. 이 부행장은 영업과 기획, 재무 업무를 두루 거치며 은행 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B금융지주는 1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추위는 지난 1년간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자군을 상시로 리뷰·검증해왔으며, 지난 10월 27일부터는 사전 검증된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 및 절차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 후보가 대면채널 고유의 경쟁력 강화와 내실 성장 경영전략 실행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리딩뱅크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현장에 스며드는 열린 소통과 MZ·디지털세대 감성을 공감하는 수평적 리더십으로 임직원들의 높은 신망과 지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추위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평가해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은행이 사회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한국의 은행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직원분들과 협심해서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2월 중에 추가로 개최되는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의 심층 인터뷰 등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됩니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년으로 그룹내 계열사 대표이사 임기 사례와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