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봉 제작․배부
남양주시,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봉 제작․배부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투명페트병은 쓰레기가 아닌 소중한 자원
일반 티셔츠 한 벌 만드는데 500ml 12병 또는 2L 5병의 페트병 소모
라벨 제거 봉 5000개를 제작․배부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12월 25일부터 시행되는 단독주택 및 상가 등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는 라벨 제거 봉 5000개를 제작․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라벨 제거 봉은 길이 15cm로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와 병따개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자석으로 부착 가능해 보관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칼날이 외부에 드러나지 않도록 디자인돼 안전성도 우수하다. 

시는 현재 16개 읍면동사무소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사업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라벨 제거 봉을 제공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호응에 따라 추가 제작을 검토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김길원 자원순환과장은 "일반 티셔츠 한 벌을 만드는데 500ml 12병 또는 2L 5병의 페트병이 소모되고, 긴소매 기능성 재킷을 만드는 데는 500㎖ 페트병 약 32병이 사용된다."라며 "이처럼 투명페트병은 쓰레기가 아닌 소중한 자원이며, 이 자원이 고품질로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분리배출이 필수"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올해 10월부터 16개 읍면동사무소에서 투명페트병 1kg당 600원 상당의 인센티브(종량제봉투 및 지역사랑상품권)를 제공해왔으며, 제도 홍보를 강화하고자 11월부터는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 하고 페트병 1kg당 두배의 인센티브인 1200원 상당으로 일시 상향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