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LH와 복합문화체육시설 건립 설계 공모
과천시, LH와 복합문화체육시설 건립 설계 공모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사업비 130억원 투입 지상3층, 지하1층 규모의 문화체육시설 건립
6일부터 13일 사이에 응모신청서 등록
과천지식정보타운 근린공원 4구역 내에 들어서는 문화체육시설 조감도

[과천=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근린공원 4구역 내에 들어서는 문화체육시설의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식정보타운 개발이익이 시민에게 돌아가도록 사업시행자인 LH와 복합문화체육시설 건립을 추진해왔으며, 그 결과 LH 70억원, 과천시 60억원, 총 130억원을 투입하여 근린공원4 내 3300㎡ 부지에 지상3층, 지하1층, 연면적 약 3438㎡ 규모의 시설을 건립한다.

과천시는 본 시설의 설계 공모에 앞서,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체육시설에 대한 수요와 선호도 조사를 거쳤으며, 이를 토대로 해당 시설 내에 수영장, 체육관, 체력단련실, 그룹운동실(GX), 문화시설 등을 건설하기로 했다.

이번 설계 공모의 응모신청서 등록은 오는 6일부터 13일 사이에 진행되며, 질의 접수 및 답변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안 최종 접수가 진행된다.

시는 접수된 공모안에 대해 심사한 뒤 2월 15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이후, 6개월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9월 착공, 2024년 연말 준공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관내 개발사업에 따른 인구 증가로 인한 체육시설 이용수요에 대비하고, 과천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육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