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오라니장터 사랑채 준공식 및 활동공유회
김포시, 오라니장터 사랑채 준공식 및 활동공유회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라니장터 사랑채' 준공식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는 2일 양촌읍 양곡1로 56번길 21에 지상 2층, 연면적 3만 7574m2 규모의 '오라니장터 사랑채' 준공식을 갖었다.

내부는 1층에 카페와 폴리마켓이 운영 될 예정이며 2층은 협동조합 사무실 및 무대가 자리하고 있다.

준공식은 개회, 경과보고, 유공자 포상, 기념사, 컷팅식 순으로 30분간 진행되었으며 그 이후 활동 공유회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포함한 2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주민 협의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이번 오라니장터 사랑채를 비롯한 여러 시설들을 설립했다.

이번 준공식 및 활동공유회는 전국적으로 재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양촌읍장, 주민협의체, 관계 공무원 등이 자리했다.

준공식과 함께 진행된 활동공유회는 지역 주민들이 각각 7개팀을 이루어 사업 발표를 진행하고 투표를 진행하여 상장 및 상품을 시상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경제를 살리고, 또 수익사업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환원하는 이러한 의미 있는 행동 등이야 말로 도시재생의 근본적 취지이고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당부하며 시의 적극적 지원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