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말레이시아 주택연금 제도 컨설팅..."협력·상호 인력교류 강화"
주택금융공사, 말레이시아 주택연금 제도 컨설팅..."협력·상호 인력교류 강화"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말레이시아에도 주택을 맡기고 평생동안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역모기지) 제도가 도입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말레이시아 주택금융기관인 차가마스의 주택연금 출시를 앞두고 화상회의를 통해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차가마스는 1986년에 설립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 산하 채권매입 및 유동화증권 발행 주택금융기관입니다.

이번 회의는 차가마스에서 올해 말 주택연금 출시를 앞두고 노하우 전수 등을 요청해 성사사됐습니다. 두 기관 CEO와 실무진이 참석해 ▲말레이시아 역모기지 특징 및 운영계획 ▲주택연금 계리모형 설계 구조 ▲주택연금 지급유형 ▲비대면 주택연금 신청방식 등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최준우 사장은 "고령화는 세계적인 현상"이라면서 "말레이시아가 주택연금제도를 고령층․빈곤 문제의 해결책 중 하나로 선택한 것은 훌륭한 결정이며 이 제도가 말레이시아의 주택금융시장 발전과 서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내년부터 HF공사는 직원 해외파견을 통해 말레이시아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지원하고, 말레이시아 주택금융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차가마스 직원도 HF공사로 파견돼 공사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지식을 전수받는 등 상호 인력교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