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안정적 ESG경영 체계 구축"
SC제일은행,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안정적 ESG경영 체계 구축"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오른쪽)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으로부터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을 받으며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2021년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 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습니다.

올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기업 지배구조 평가는 총 1005개 회사(일반 상장회사 894개, 금융회사 111개)를 대상으로 시행됐습니다. SC제일은행은 이들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전체 지배구조 대상 수상 회사로 단독 선정됐다고 전했습니다.

KCGS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독립성, 전문성, 역동성이 높은 이사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이사회의 ESG전문성 △위험관리위원회 차원의 ESG 리스크 관리 등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체계 구축 △ 여성 이사회 의장 선임, 이사회 내 높은 여성 비율을 바탕으로 이사회 다양성의 중장기적 토대 마련 △이사회 내 토론 문화 활성화 △사외이사가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이사회 활동을 적극 지원 △활동적이고 독립적인 이사회 운영 △최고경영자의 지속가능 경영 유인 체계 정착 △안정적인 이사회 승계로 건전한 이사회 문화 지속 도모 등의 성과를 냈습니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배구조 부문 전체 대상을 받고,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지배구조 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최우수상 수상 기업 없이 SC제일은행이 단독 대상을 받아 성과가 더 돋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고객의 신뢰가 곧 생명인 은행으로서는 2년 연속 지배구조 대상 수상이 다른 그 어떤 수상보다 값지다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지배구조와 지속가능 경영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바람직한 지배구조 문화와 안정적인 ESG 경영체제의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