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오리진3’ IBT 진행..."출시 막판 준비 돌입"
웹젠, ‘뮤오리진3’ IBT 진행..."출시 막판 준비 돌입"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웹젠)
(사진제공=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오늘(12월 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작 '뮤오리진3(MU Origin 3)'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2022년) 1월 중에는 정식서비스를 목표로 사전예약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웹젠이 준비하고 있는 '뮤오리진3'는 ‘뮤(MU)’ IP 모바일게임 '뮤오리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2015년 출시된 '뮤오리진'은 국내 모든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2018년 '뮤오리진2' 역시 출시 후 앱 마켓 매출순위 2위에 오르며 흥행했습니다. 

'뮤오리진3'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콘텐츠와 게임성을 최적화하는 한편,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그래픽 품질도 크게 향상됐습니다. 특히, ‘뮤(MU)’ IP 게임 중 최초로 실제 비행 시스템을 도입해 ‘뮤(MU)’ IP 시리즈의 오리지널리티인 날개의 기능을 확대했고, 서버 대결 콘텐츠 ‘어비스 전장’을 기술적으로 더 발전시켰습니다.

이외에도 '스톤헨지', '이스터 섬 동상' 등 세계적인 유적지들을 게임 내 곳곳에 입체적으로 구현했고, 아이템과 장비를 수집하는 파밍 요소는 늘리고 확률형 아이템의 비중은 크게 줄였습니다. 

웹젠은 이후 사업 일정에 맞춰 '뮤오리진3'의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세계관과 콘텐츠 등의 각종 게임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공개하면서 내년 1분기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Tag
#웹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