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 어르신 3차 백신 접종 당부 등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 어르신 3차 백신 접종 당부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노인주거시설 방역 수칙 이행 여부 점검
△용인시, 내년 3월2일까지 급수공사 중단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
어르신들이 3차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이 전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0명 안팎으로 발생함에 따라 6일 관내 노인 주거시설을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2390여명의 어르신들이 입주해 있는 스프링카운티자이(기흥구)에 방문해 방역 수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입주민 대표를 만나 어르신들이 3차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 부시장은 "위드 코로나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오 부시장은 앞서 지난 2~3일에도 관내 공동주택의 사우나 시설과 학원 밀집 지역의 코로나19 방역 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오는 14일부터 내년 3월2일까지 동절기 급수공사 일시 중단

△경기 용인시는 겨울철 기온 저하로 인한 부실공사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내년 3월2일까지 동절기 급수공사를 일시 중단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신축 중인 건축 현장이나 상수도 공급이 필요한 시민은 오는 9일까지 급수공사를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지반동결에 따른 부실공사 발생과 도로결빙 등으로 인한 시민불편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를 중단한다”며 "급수공사가 필요하신 분들은 9일까지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겨울철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계량기 보호통과 수도관에 보온재를 넣어둘 것을 당부했다.

또, 계량기나 수도시설물이 파손됐을 때는 콜센터나 상수도사업소로 신고하면 된다.

인구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 마련

△용인시가 미래를 짊어지고 갈 어린이들이 인구의 기본 구성 요소인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6일 샌드아트를 활용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고림동 양우내안애아파트 다함께 1호점에서에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샌드아트 활용 스토리텔링과 함께, 샌드아트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시는 오는 7일 다함께볼돔센터 7호점(용인포곡), 8일 6호점(하마비마을), 9일 3호점(용인역북명지대역), 10일 8호점(성복역)에서도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인구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인구교육을 마련해 인구 감소 위기 극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초등학교 4~5학년 학생들이 인구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가족 친화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인구교육 팝업북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