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 신규입주기업 모집 등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 신규입주기업 모집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창업기업 모집-입주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 제공
△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 유공자 3명 표창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의왕시는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에 신규 입주기업 18개사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1인창조기업 6개사 △개방형 11개사 △기업성장지원센터 1개사로, 기술·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은 K-Startup 홈페이지 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신청서를 작성한 후, 12월 14~15일 양일 간 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개방형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수기업 매니저 추천 혜택과 화상회의실, 스튜디오, 메이커스페이스 등 다양한 창업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특허·전시회·마케팅 지원, 전문가상담 지원과 기업 간 네트워킹, 민간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지원 등 창업지원프로그램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가 성공 창업의 꿈을 가진 기업들의 요람으로 재탄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기업은 2022년 1월에 입주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스타트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나눔 및 기부문화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게 표창 수여

△의왕시는 지난 6일 나눔 및 기부문화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표창대상자는 오랜 기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분들로, 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에 대한 유공과 그간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경기도지사 표창 1명, 시장 표창 2명을 표창했다. 

경기도지사 표창 수여자는 ㈜씨로드 손현주 대표, 시장 표창 수여자는 오봉주조 홍순현 대표, 강한구님을 선정했다. 

㈜씨로드 손현주 대표는 “조금이라도 이웃을 위해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나눔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으로 행복한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이웃사랑과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