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시상식 등
화성시,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시상식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
△ 지난 2015~2016년도 분 8개 사업, 부가가치세 8억 환급…시 재정에 기여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위촉식 및 시상식 

[화성=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화성시는 지난 4일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제5대 의원 위촉과 제4대 의원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발대식에서는 제4대 의회 활동보고와 상임위별로 논의된 정책제안 8건에 대한 발표가 진행 됐으며 1년간의 임기를 마친 제4대 의원 중 활동 우수자에 대해 시장상 및 시의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어 위촉식에서는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원에게 위촉장과 배지가 수여됐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다.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임기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9월까지 1년이며 집단정책토론회, 의회견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아동의원 활동을 통해 화성시가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도시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아동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님들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은 서철모 화성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송선영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경희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도근 시의원, 신미숙 시의원, 제4·5대 아동의원 및 학부모 2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2015~2016년도 분 8개 사업 부가가치세 환급

화성시는 6일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50개 사업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약 8억 4000만원을 환급받아 시 재정확충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지자체의 과세사업인 '부동산임대업, 음식·숙박업, 기타 스포츠시설 운영업' 등을 운영하는 데에 투자한 건축비 및 시설유지비에 포함된 부가가치세액(매입세액)은 매출세액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이번 환급액은 지난 2015~2016년도 분 8개 사업(①동탄버스공영차고지, ②발안시장 고객지원센터, ③향남오토캠핑장, ④화성국민체육센터, ⑤화성남부국민체육센터, ⑥반월체육센터, ⑦화성드림파크, ⑧화성종합경기타운의 건축비 및 시설유지비)에 대한 부가가치세로 과세관청인 화성세무서에 경정청구 한 결과 환급 받게 되었다.    

김지석 회계과장은 "앞으로도 부가가치세 환급 대상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매입세액 공제업무를 정례화하고 체계적인 부가가치세 신고·납부를 통해 시 재정 확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