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년전 개관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공간 재구조화해 개관식 가져
38년전 개관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공간 재구조화해 개관식 가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소통 중심에 두고 학생 꿈과 성장 돕는 공간으로 도약
개방공간, 놀이와 상상이 만나는 공간, 교육자원이 교류하는 공간으로 변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재구조화해 6일 재개관식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1983년 7월 5일 개관한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이 소통공간과 디지털 미디어 시스템을 갖춘 공간으로 재구조화해 6일 재개관식을 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35억 원 규모 '성남시 생활복합화시설 교육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공사'를 진행해 △만남과 독서를 병행할 수 있는 개방 공간 △가상현실 체험과 보드게임 등 놀이와 상상이 만나는 공간 △교육자원으로 학교와 마을을 잇는 공간으로 1일 재개관했다.

개관식에는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 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했다.

도서관은 연면적 3만 825.43㎡, 총 좌석수 552석 규모로 △1층 어울림공간 '뜰'과 어린이공간 '빛' △2층 자료공간 '지혜' △3층 정보공간 '바다'와 청소년공간 '꿈'으로 재구조화 했으며 신문ㆍ잡지 등 154종의 연속간행물과 도서ㆍ비도서 자료 27만 738여 권이 열람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학교도서관과 지역도서관을 연계ㆍ활용하고, 도서관을 학생중심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 "성남교육도서관은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가지고 늘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생생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이철희 관장은 "이번 도서관 개선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꿈을 찾고 성장하며,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하였다"며, "앞으로 행복한 독서 문화조성으로 미리 인재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