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 쌀 100포 기탁 등
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 쌀 100포 기탁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산열관리협회 , 매년 소외계층 위한 나눔을 실천
△2021년도 상록구 미용 영업자 위생교육
△안산시새마을회, ‘사랑 더하기, 행복 곱하기 김장 담그는 날’ 행사
관내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는 6일 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 이종면 대표로 부터 쌀 100포(1포당 10㎏)를 기탁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단체인 안산열관리협회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냉·난방 문화의 선진화를 이끌고, 에너지 사용 기자재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안산시에 사랑의 쌀을 기탁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 받은 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종면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도 미용 정기 위생교육

△안산시는 는 6일 안산시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상록구 미용 영업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미용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공중위생관리법상 법정 의무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용업 종사자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안산시상록구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해 오전·오후로 나누어 실시됐다.

교육은 미용업 종사자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공중위생관리법의 이해 및 해설 △미용인의 미래를 위한 소양교육 △기술강사에 의한 미용 신기술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미용업 서비스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 미용인 육성과 뷰티산업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랑 더하기, 행복 곱하기 김장 담그는 날' 행사

△안산시새마을회는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사랑 더하기, 행복 곱하기 김장 담그는 날'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달 1~2일 이틀간 상록구청 앞 행복나눔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첫날 무와 채소 등을 세척하고 다듬는 등 재료를 준비하고, 이틀째는 속 재료를 만들고 절임배추에 버무리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 300박스는 새마을지도자들을 통해 각 동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임충열 안산시새마을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함께 나눔에 참여한 새마을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