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11개월만에 비대면해외주식 거래 고객 200만명 돌파
한국투자증권, 11개월만에 비대면해외주식 거래 고객 200만명 돌파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지난 11월말 기준으로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 신청고객이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2019년 2만명 수준이었던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은 작년 말 68만명으로 크게 늘었고, 이후 11개월만에 200만명을 넘어서면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년 만에 100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고객 연령대를 살펴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졌습니다. 올해 들어 가입한 신규 고객 130만명 중 57%에 해당하는 76만명이 2030세대였습니다. 이를 포함한 전체 고객들의 평균연령은 37세였습니다. 

보유 종목을 살펴보면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순으로 대부분 시가총액이 높은 나스닥 종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1월 기준 월간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테슬라, 루시드, 엔비디아, 리비안 순으로 전기차 관련주가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별도 환전 절차 없이 국내외 주식을 자유롭게 교차 매매할 수 있는 '통합 증거금' 서비스 도입 ▲'미니스탁' 앱을 통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제공 ▲미국 및 중국 주식 거래 고객 전원에게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등 차별화된 거래 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결과,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고객 중 70%가 통합증거금 제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미니스탁’ 앱은 서비스 1년 만에 다운로드 100만 회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내년에도 해외주식 고객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구본정 eBiz담당 상무는 "내년 3월 모바일 거래 앱 리뉴얼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고객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미국 에프터마켓의 거래시간을 연장하고 유럽 시장 온라인 매매를 도입하는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