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타마템 게임즈’에 투자..."아랍시장 공략한다"
크래프톤, ‘타마템 게임즈’에 투자..."아랍시장 공략한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테마템게임즈 CI
테마템게임즈 CI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중동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타마템 게임즈’에 총 600만 달러(한화 약 71억 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크래프톤은 타마템 게임즈의 시리즈 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총 규모 약 1100만 달러(한화 약 130억 원)의 투자를 리드했습니다. 크래프톤 외에도 벤처 수크(Venture Souq), 인데버 카탈리스트(Endeavor Catalyst) 등의 기업이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2013년 설립된 타마템 게임즈는 중동의 TOP3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입니다. 타마템 게임즈는 MENA(아랍어권, 중동(Middle East) 및 북아프리카(North Africa)) 시장을 목표로 다양한 아랍어 모바일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50개 이상의 모바일게임을 퍼블리싱하여 1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발생시켰으며, 1백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MENA 이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중동 퍼블리셔 타마템 게임즈와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출시 준비부터 현재까지 소셜 미디어, 스트리머, 마케팅 등의 업무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며 “MENA 지역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