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자율주행차 체험 참여자 모집 등
안산시, 자율주행차 체험 참여자 모집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 ERICA에서 무료 참여
△안산중앙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2022 안산의 책 : 같이, 가치있게’ 운영
△안산시립고잔어린이집, 바자회 행사 수익금 기탁
 '자율주행차 체험프로그램' 안내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기자] 경기 안산시는 시민 누구나 미래모빌리티(자율주행기술)를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체험프로그램'을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테크노파크와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자율주행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이 자율주행차량을 직접 시승하며 미래형 모빌리티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로 자율주행차 2대를 통해 최소인원으로만 신청 받아 진행된다.

체험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매일 오전 10시~오후 4시(점심시간 제외, 1일 총 6회) △1회당 약 45분 소요(자율주행기술 관련 교육 및 자율주행차 시승) △시간당 최대 8명까지 수강 등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된다.

안산시민 누구나 안산드론체험교육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104회 겨울 독서교실' 운영

안산시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 고학년(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7~21일 '제104회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전국 도서관에서 매년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2022 안산의 책 : 같이, 가치있게'를 주제로 2022년 안산의 책 어린이 부문 후보도서 5권을 활용해 토론 수업, 글쓰기 수업, 북아트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나만의 필통 만들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수료자 3명에게는 안산시장상, 안산시의회 의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접수는 이달 22일 오전 10시부터 안산중앙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시립고잔어린이집, 바자회 행사 수익금 기탁

△안산시는 13일 단원구에 위치한 시립고잔어린이집으로부터 바자회 행사 수익금 53만 500원을 기탁 받았다.

시립고잔어린이집은 원생들이 가지고 온 문구, 의류, 장난감 등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3년째 기부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나눔 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대견했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고사리손으로 참여한 소중한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