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위해 힐링키트 제공 등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위해 힐링키트 제공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힘들 때 기억해! 동반자가 함께 있어!’라는 메시지 담은 힐링 키트 전달
△2021 학교 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향해'를 개최
청소년 내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위드코로나 힐링 키트 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지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상담과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상담전문가인 청소년동반자가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힘들 때 기억해! 동반자가 함께 있어!’라는 메시지를 담은 힐링 키트를 전달한다.

힐링 키트에는 추위를 녹여 줄 핫팩을 비롯해, 스트레스 감정 극복 말랑이, 카카오프렌즈 샤프, 간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센터는 키트 전달과 응원을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돌봄을 받고 있다고 느끼며, 우울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 내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학교 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향해' 개최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센터 소속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동안청소년수련관 문예극장에서 2021 학교 밖 성장발표회 '꾸물꾸물, 꿈을향해'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사 인원 제한에 따라 현장에는 최소한의 청소년들이 참석한 채, 꿈드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됐다.

이 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최우규 안양시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성품과 성실한 자세로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고 귀감이 된 청소년 5명에게 안양시장(3명) 및 안양시의장(2명) 표창을 수여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들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지원, 사회진입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