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보안실력도 탄탄해...'HDCON 해킹방어대회'서 최고상 수상
우아한형제들, 보안실력도 탄탄해...'HDCON 해킹방어대회'서 최고상 수상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 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 형제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인프라보안팀은 구성원 4명(강정진, 권현준, 송수호, 이주호)으로 팀을 꾸려 지난 7일 해킹방어대회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처 설계 및 운영 방안' 부문에 참가했습니다. 팀명은 배민 특유의 재치를 살려 ‘ㅋㅋ’팀으로 정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AWS(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대표적인 국내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 팀은 클라우드 환경을 도입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실현 가능한 8가지 아이디어로 담아 제안했습니다. 

ㅋㅋ팀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프레미스(On-Premise∙사내 구축형 데이터)를 이용하면서 쌓아온 ▲보안 전략 ▲보안 아키텍처 ▲보안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했습니다. 이 제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실무적으로 실제 구현이 가능한 점'이라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장관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김동현 정보보호실장은 "산업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 제안했던 아이디어가 클라우드 보안을 준비하는 많은 기업들과 보안 담당자들에게 솔루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