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밀 솔루션 통해 동반성장"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밀 솔루션 통해 동반성장"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달 출시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RMR 상품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보성 짬뽕'과 '동보성 유산슬'을 RMR 상품으로 출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TSINGTAO)’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중식을 대표하는 두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환상의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동보성 짬뽕'은 새우, 오징어채 등 해산물과 시원한 맛을 위한 각종 채소와 표고버섯을 듬뿍 넣었으며, 마름열매라 불리는 물밤을 더해 아삭한 식감을 더했습니다. 매장에서 먹는 그대로의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 맛도 일품입니다. '동보성 유산슬'은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소스에 쫄깃하고 탱글한 해삼과 새우, 담백한 소고기 홍두깨살을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청량감과 깔끔한 목 넘김이 우수한 칭따오 라거 맥주와 함께 하면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1975년 문을 연 남산 동보성은 정·재계 주요 인사가 즐겨 찾는 고급 중식당입니다. 명동에 위치한 본관이 공사에 들어가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단 한 곳의 매장만 운영하고 있어 RMR 상품 개발을 통한 온라인 진출 방안을 고심해 왔습니다. 식자재 유통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바 있는 CJ프레시웨이는 상품화 역량을 활용해 남산 동보성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RMR 상품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인 칭따오와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남산 동보성 밀키트는 엘마트(구리시), 럭키마트(의정부시), 굿모닝식자재마트(김포시), 대농식자재마트(김포시), 남한강마트(양평군) 등 수도권 지역 대형 식자재마트 10여 곳을 통해 판매됩니다. 해당 제품과 칭따오 맥주를 함께 구입하면 금액 할인과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합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배달의민족 ‘B마트’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남산 동보성 측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을 통해 매장 그대로의 맛을 살린 RMR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남산 동보성만의 정통 중화요리 음식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홈밥족, 홈술족 등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용 메뉴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