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김홍도 도시 안산' 브랜드 4개 명칭 업무표장 등록 등
안산시, '김홍도 도시 안산' 브랜드 4개 명칭 업무표장 등록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홍도 도시 △김홍도축제 △김홍도장사씨름대회 △김홍도여자장사씨름대회 등
▲안산시 상록구,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설치
▲어린이 통학용 LPG차 신차 구입 시 700만원 지원
"최고의 역사·문화자원인 단원 김홍도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경기 안산시는 '김홍도 도시 안산' 브랜드 육성을 위해 △김홍도 도시 △김홍도축제 △김홍도장사씨름대회 △김홍도여자장사씨름대회 등 4개 명칭에 대한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 

시는 1990년 당시 문화부로부터 '김홍도가 유년시절 안산에 거주하며 표암 강세황으로부터 그림을 배우고 성장하였다'며 '단원의 도시'로 명명된 이후 전국 지자체에서 가장 활발히 김홍도 관련 사업을 추진했다. 

업무표장은 비영리 목적 업무를 표시하고자 사용하는 일종의 상표로, 2019년 11월 '김홍도 도시 안산'을 선포한 시는 이번에 등록한 명칭들을 김홍도 도시 육성 사업에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업무표장 등록은 김홍도 관련 관광사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독점적 사용 권한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역사·문화자원인 단원 김홍도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료 혹은 민원창구발급 보다 50% 저렴하게 발급

▲안산시 상록구는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편의를 높이기 위해 본오1동 작은도서관·본오2동 행정복지센터·다농마트·NH농협월피동지점 등 4곳에서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신형으로 교체했다.

신형 무인민원발급기는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음성안내 시스템 △점자 라벨 부착 △휠체어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화면 높낮이 조절 등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수급자·장애인증명서 △농지원부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성적(졸업)증명서 등 총 113종의 민원서류를 무료 혹은 민원창구발급 보다 50% 저렴하게 발급 할 수 있다.

박양복 구청장은 "비대면 민원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기기의 정기적 점검과 노후 기기 교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구는 현재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중에 있으며 반월동행정복지센터, 월피동행정복지센터, 본오3동행정복지센터, 스타프라자광장, 상록수역광장, 농수산물도매시장, 반월역 등 7개소에서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0대 한정 1대 당 700만원 지원

▲안산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함께 어린이 건강을 보호를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량은 70대이며 선착순 접수로 예산 소진 시까지 1대 당 700만원을 지원하며 선정이 되면 개별 통보한다.

지원대상은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중형 승용·승합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통학버스 신고자 또는 신고 예정자다.

이와 더불어 특례조항으로 올해 말까지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기 위해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도 지원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신청하려면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작성해 안산시 환경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