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멈스와 MOU..."음식물처리기 판매 협력 도모한다"
전자랜드, 멈스와 MOU..."음식물처리기 판매 협력 도모한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좌)와 멈스 이세영 대표이사(우)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용산 전자랜드 본사에서 친환경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멈스(대표 이세영)와 음식물처리기 판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전자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가전을 통한 시장 확대를 꾀하는 것은 물론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 활동의 시작으로 전자랜드는 환경부 고시에 따른 인증을 받은 멈스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를 전 지점으로 확대 판매할 예정입니다. 전자랜드는 국내 대표 가전 유통 기업으로서 수년간 쌓아온 생활 가전 유통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며, 멈스는 자사의 기존 친환경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를 비롯해 향후 출시 예정인 다양한 제품들을 전자랜드를 통해 선보입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장 규모는 올해 약 6000억원으로 추산되며, 2023년에는 약 1조원의 규모로 대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음식물 처리 비용도 증가하고 있어, 해당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