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등
의왕도시공사, 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등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직업인 멘토 및 직업체험처 모집
공영주차장 총 17개소 무료 개방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의왕도시공사는 의왕시로부터 위․수탁 운영 중인 유료 공영주차장을 설 명절 연휴 기간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5일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무료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총 17개소로 △내손동 공영주차장(7개소) △부곡동 공영주차장(4개소) △청계동 공영주차장(3개소) △고천동 공영주차장(2개소) △오전동 공영주차장(1개소)이다. 공영주차장 이용 정보는 공유누리 앱·홈페이지 및 민간포털(카카오, 네이버)에서 주소, 무료개방시간, 주차면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의왕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방문객에 대한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의 주차난 해소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꿈터'에서는 의왕시 청소년들에게 진로정보를 안내할 수 있는 직업인 멘토 및 직업체험처를 모집한다.

'직업인 멘토'와' 직업체험처'는 지역사회의 진로교육인적자원을 발굴해 관내 초‧중‧고 진로교육 운영을 연계하고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정보를 제공해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구성됐다. 

선발된 멘토들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인 특강,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현장 직업체험, 등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소속 진로교육 활동을 하게 된다.

상시 접수중인 이번 모집은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 있는 전‧현직 직업인 또는 개인사업장‧단체‧협동조합 운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의왕시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