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범 금융위원장 "빅테크 금융진출 동일 규제·금융권 디지털 제도 개선 추진"
고승범 금융위원장 "빅테크 금융진출 동일 규제·금융권 디지털 제도 개선 추진"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금융산업의 디지털·플랫폼화 진전을 위한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에 동일 규제 원칙을 적용해 기존 금융사와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14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고승범 위원장은 전날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신한지주 미래전략연구소 등 민간연구소장들과 간담회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승범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금융 여건의 변화를 고려해 업무 범위 확대 등 금융권별 제도를 정비할 것"이라며 "금융산업의 디지털 및 플랫폼화 진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고 위원장은 '동일 기능-동일 규제' 원칙에 따라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에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그는 자본시장 혁신 및 투자 활성화와 투자자 보호를 함께 추진해 국민의 자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금융권별 건전 경영 유도와 건전성 관리를 강화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비금융 신용평가회사(CB)를 통한 대안 신용평가 활성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정책 과제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