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넘었다
로스트아크,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넘었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돌파하며 신규 및 복귀 모험가 수가 다시 한번 크게 증가하고,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난 12일 당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지난해 8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이후 달성한 24만명을 뛰어넘은 수치입니다. 해당일에는 로스트아크 모든 서버에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신규 모험가 수와 복귀 모험가 수도 다시 한번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144%, 복귀 모험가 수는 227%가 증가해 최근 업데이트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으며 RPG 장르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소통과 환원에 기반한 운영으로 성원에 보답하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