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획득..."2018에 이어 2021년에도 재인증 획득"
애경산업,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획득..."2018에 이어 2021년에도 재인증 획득"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2016년 유효기간 연장과 2018년 재인증에 이어 2021년에도 ‘가족친화기업’으로 다시 한번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애경산업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제도 운영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관련 프로그램 실행 및 가족돌봄휴가 사용 △가족친화 직장문화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게 됐습니다. 특히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지표에서 15점 만점을 획득하고 출산휴가 후 고용유지율 100%, 유연근무제 활용률 58.2% 등 주요 지표가 평균 이상을 나타내며 가족친화 직장 제도 및 문화가 안정적으로 정착돼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제도 등을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가족친화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이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 구축,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