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안산 청년·다문화 가정 창업 지원 나섰다
BBQ, 안산 청년·다문화 가정 창업 지원 나섰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15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 사업가 5팀의 수료식을 마쳤습니다. 2020년 BBQ와 안산시가 체결한 ‘청년∙다문화 가정 창업지원과 다문화특구 활성화 MOU’의 일환으로, 창업 초기 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본사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기초적인 창업 기반을 지원하여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합격자들은 수료식에 앞서 제너시스BBQ와 가맹점 계약을 맺고 약 일주일간 치킨대학에서 조리법, 마케팅, 경영방법 등에 대한 집중 교육을 받았습니다. 수료를 마친 합격자 5팀은 본사로부터 기초적인 지원을 받고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 매장을 오픈하게 되는 이효일 패밀리는 “원래 창업을 희망했지만 초기 투자 비용 등 현실의 벽에 부딪혔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BBQ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전문 교육 체계를 통해 수료한 패밀리들이 빠르게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더 많은 지역사회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