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전문은행 '위비 뱅크' 출범
우리은행, 모바일 전문은행 '위비 뱅크' 출범
  • 이순영
  • 승인 2015.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인터넷 전문은행 검증을 위해 시범 모델인 모바일 전문은행 출범합니다.

우리은행은 오늘 인터넷 전문은행 설립에 앞서 운영경험을 확보하고 기존 은행사업을 잠식하지 않는 수익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시범 모델인 모바일 전문은행 ‘위비뱅크(WiBee Bank)’를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은행 내 별도 사업부 형태로 만들어 관리하게 되는 위비뱅크는 향후 설립하게 될 인터넷 전문은행에서 판매할 중금리 대출, 간편송금 서비스를 먼저 출시하여 별도의 모바일 앱인 ‘위비뱅크’에 탑재해 안정성 및 수익성을 검증합니다.

‘위비 모바일 대출’은 SGI서울보증과 협약해 출시하는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중금리 서민금융 상품으로 특히, 은행권 최초로 타행 공인인증서로도 대출이 가능하고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전화 사진촬영을 통한 비대면 본인확인 프로세스가 시범 적용됩니다.

우리은행 고정현 스마트금융부장은 “위비뱅크는 별도 브랜드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신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축적된 운영 노하우가 업계 선두로 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을 설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