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 이제 펀드로 투자하세요"
"ELS, 이제 펀드로 투자하세요"
  • 서소정
  • 승인 2015.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투자 ELS 솔루션펀드, KB국민은행서 판매
[팍스경제TV 서소정 기자]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조홍래)은 '한국투자 ELS 지수연계솔루션 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혼합-파생형)'를 KB국민은행 전 지점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한국투자 ELS 솔루션펀드는 만기가 각기 다른 20개 주가연계증권(ELS)에 골고루 분산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해 3개월 1.37%, 6개월 6.05%, 설정 이후 8.02%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한국(KOSPI200), 중국(HSCEI), 유럽(EUROSTOXX50)지수를 조합한 ELS중 20개를 선별해 스왑으로 운용합니다. 중국-유럽 조합에 10개, 한국-중국과 한국-유럽 조합에 각각 5개씩 투자합니다.

즉, 상환조건이 맞으면 약속된 수익을 주는 것은 기존 ELS와 같지만,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중도환매는 비교적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ELS는 시간이 경과할 수록 조기상환조건이 유리해지는 스텝다운형과 만기평가일 이전에는 일시적인 주가하락으로 인한 손익구조의 변화가 없는 노낙인(no knock-in)형태의 ELS만을 편입합니다.

펀드운용에 필요한 장외파생상품 거래는 언펀디드 스왑(원금 소유형, Unfunded Swap) 계약으로 운용합니다. 언펀디드 스왑은 원금을 발행사에 이전하지 않고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함으로써 고객들의 환매요청이 있을때, 기 투자된 ELS의 환매비용 없이 고객의 환매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한국운용 IS본부 김병규 상무는 "ELS를 펀드로 간접투자 하는 상품인 만큼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면서 "ELS투자가 어렵고 복잡해 망설이던 투자자들도 전문가가 선별한 양질의 ELS를 펀드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펀드는 KB국민은행 외에도 한국투자증권, 농협, 외환은행, 부산은행,
,
,
, 유진증권,
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