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용취약계층에···긴급 재난지원금 50만원 지급
수원시, 고용취약계층에···긴급 재난지원금 50만원 지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월 25일 까지 특수고용형태 종사자·프리랜서 대상
재난지원 사각지대를 꾸준히 찾아 지원하겠다.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수원시가 특수고용형태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

특수고용 형태 노동자는 '계약 형식과 관계없이 근로자와 유사하게 노무를 제공하지만, 근로기준법 등을 적용받지 않는 자'이고, 프리랜서는 '특정한 상황에 관해 그때그때 계약을 하고, 본인 판단에 따라 독자적으로 노무를 제공하는 자'다.  

'기존지급 대상'과 '신규지급 대상'이 있는데, 기존지급 대상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을 1회(2021년 3~5월) 받았던 특수고용형태 노동자(특고)·프리랜서다. 

공고일(2월 7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별도 심사 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규지급 대상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고·프리랜서 중 △공고일 기준 수원시에 주민등록 △2021년 3개월 이상 특고·프리랜서로 활동한 고용보험 미가입자 △2020년 연소득(연수입)이 5000만원 이하 △2021년 12월 또는 2022년 1월 소득이 과거보다 25% 이상 감소 등 4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사람이다. 

2월 10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신청'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고, 제출서류는 스캔·사진 촬영 후 전자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신청서·증빙자료 등을 바탕으로 심사한 후 대상자를 결정하고, 기존 대상자는 2월 중, 신규 대상자는 3월 중에 신청자 본인 명의 계좌로 1인당 50만원을 지급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누구보다 소득이 크게 줄어든 계층, 고용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적으나마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며 "경제적 어려움이 정신적 고통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재난지원 사각지대를 꾸준히 찾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