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카티스템’ 미국 임상 투여 완료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미국 임상 투여 완료
  • 박주연
  • 승인 2015.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가 미국에서 진행 중인 연골 재생 줄기세포 치료제 ‘카티스템(CARTISTEM)’의 제1·2a상 임상 투여를 모두 완료했다고 5월 29일 밝혔습니다.

‘카티스템’은 퇴행성 또는 반복적 외상으로 인한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연골 결손 치료제로, 2012년 한국에서 식약처 품목허가를 취득한 세계 최초의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인데요. 현재 국내에서는 2천여 건의 시술이 이뤄졌으며, 매 분기 시술 건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줄기세포 치료제의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2011년 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러시대학교병원과 보스턴 하버드대 브리엄여성병원에서 총 12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카티스템’의 제1·2a상 임상시험을 진행해 왔는데요.
5월 28일(한국날짜) 시카고 러시대학교병원에서 연골 결손 환자를 대상으로 ‘카티스템’ 제1·2a상 임상시험의 마지막 피험자 투여를 실시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앞으로 약 1년간 ‘카티스템’의 유효성을 추적 관찰한 후, 평가 결과를 분석해 FDA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오원일 메디포스트 부사장은 “미국 정형외과 병원 2곳에서 ’카티스템’의 임상 투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담당 의사와 초기 피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좋은 임상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주연 기자 juyeonbak@asiaetv.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