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산동 꽃양묘장 봄꽃 출하, 안양시 곳곳이 봄 향기
비산동 꽃양묘장 봄꽃 출하, 안양시 곳곳이 봄 향기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차로, 꽃박스, 공원 등에 식재
▲정육점 위생관리비 80만원까지 지원···해충방제, 소독제, 위생용 소모품 구매 등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비대면 식품안전 체험교육 운영
13만 그루 출하 기다리고 있는 봄꽃들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가 팬지, 비올라, 데이지, 금잔화 등 봄꽃 식재에 나선다.

3일 시는 비산3동 소재 꽃양묘장에 정성스레 가꿔놓은 봄꽃을 일제히 출하해 다음 달까지 주요 교차로 화단, 꽃박스, 공원 등에 식재한다고 밝혔다.

현재 비산동 꽃양묘장에는 13만 그루가 출하를 기다리고 있는 봄꽃들은 각동 행정복지센터와 유관기관 등을 통해 지역명소와 주요 도로변을 장식하게 된다.

4월 중에는 안양대교를 비롯한 16개 교량 난간에 꽃박스 설치가 예정돼 공공청사 광장과 소공원 등에도 조성되는 등 시민들은 어느 곳을 가나 봄꽃을 마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양시는 비산동 양묘장에서 자체적으로 꽃 묘목을 재배해, 매년 절기에 어울리는 꽃들로 관내 곳곳을 꽃으로 물들이고 있다.

자부담 20%를 제외한 80만원까지를 보조

▲안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 보다 위생관념이 높아진 것에 부응해, 축산물 판매점의 위생관리비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정육점의 위생 상태를 향상시켜 소비자가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축산물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등이 대상이다.

이들 업소는 축산물위생 관리업체를 통해 구충(驅蟲)·구서(驅鼠) 및 정기소독, 소독제를 비롯해 위생용 장갑, 옷, 모자, 앞치마, 도마 등 축산물위생 소모품 구입 비용으로 자부담 20%를 제외한 80만원까지를 보조받을 수 있다.

시는 이와 같은 내용의 공고문을 지난달 말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해당 축산업자는 안양시식품안전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비대면 식품안전 체험 프로그램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에서는 오는 3월부터 관내외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비대면 식품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는 영유아기에 잘못 형성된 식습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 건강한 식생활의 조기교육이 매우 중요한 만큼, 유아기 어린이들이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식품 안전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대면 식품안전 체험 프로그램 모집 및 운영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식품안전체험관은 내·외부 공간 환경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재미있는 똥 이야기’ 체험 장소와 로비 부분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쾌적한 분위기에서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정비한 가운데, 특히 로비에는 여러 가지 식단모형, 레시피 북과 동화책 등이 진열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며 식품안전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