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클론, 거래소 기술성 평가 통과…연내 예비심사 청구
앱클론, 거래소 기술성 평가 통과…연내 예비심사 청구
  • 김은지
  • 승인 2015.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은지 기자] 앱클론이 3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시장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연내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목표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앱클론은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기관이 실시한 기술성 평가에 통과,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기술성 평가 상장특례제도란 코스닥 상장을 희망하는 기술력 있는 기업에 대해 경영실적 재무구조 등 기업공개(IPO) 요건을 완화해주는 제도다.

이종서 앱클론 대표이사는 스웨덴 HPA(Human Protein Atlas, 인간단백질지도프로젝트)그룹과 2010년 앱클론을 공동 설립했다. 혁신항체신약개발 플랫폼을 바탕으로 난치성 암질환과 자가면역질환 분야에서 항체신약을 개발 중이다.

앱클론은 풍부한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전임상 단계에서 기술 이전하는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젝트인 위암 표적 항체치료제는 범부처전주기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돼 개발을 진행 중이다. 설립 단계부터 스웨덴 합작파트너와 공동으로 신약개발 플랫폼을 개발해 글로벌 라이센싱에도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앱클론과 공동으로 항체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스웨덴 파트너인 'Alligator Bioscience AB'는 지난 8월 다국적 제약사인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과 유럽 바이오 시장 기술이전 역사상 단일 항체 기준 최대 규모인 7억 달러의 기술이전 거래를 성사시킨 바 있다.

앱클론 관계자는 “연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할 것”이라며 “상장 후 글로벌 항체신약 개발 전문 바이오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eunj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