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개발원,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증권인개발원,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개최
  • 주샛별 기자
  • 승인 2022.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국증권인재개발원]
[사진제공=한국증권인재개발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7월 22일까지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접수를 받습니다.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7월 4일부터 5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2회 한증원 한꿈 모의투자대회’는 참여자들의 나이와 신분은 모두 다르지만 1등이라는 한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한 주식 및 금융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한꿈’이라는 명칭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1회 대회와 운영규정 및 진행방식은 동일하나, 대학생만 참여 가능했던 지난 대회와 달리 참여 대상 제한 규정을 없애 참가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상자 특전 인원을 늘리고 중대형 증권사 인턴십, 증권전문가 및 경제방송 출연 기회 등 혜택을 더욱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대회 접수 기간은 7월 22일까지입니다. 대회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로 5주간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 시작 후에도 약 3주간 자유롭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의투자대회는 KRX 300종목(코스피 230종목 + 코스닥 70종목)으로 진행됩니다. 모의투자 기본 규칙과 수수료 등은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실기시험과 동일합니다. 투자원금은 1억원이며 매매 종목 수는 무관합니다. 최종 순위는 대회 종료일 종가 기준 누적 투자수익률로 결정합니다.

자세한 대회 세부사항과 참가 접수는 한국증권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및 링커리어 등 공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