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2a상 예비연구결과 발표..."질병 조절율 100% 확인"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2a상 예비연구결과 발표..."질병 조절율 100% 확인"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셀바이오(대표 이제중)의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와 HAIC (간동맥내 항암주입요법) 병합요법에 대한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가 대한종양내과학회 국제학술행사(KSMO 2022) 포스터를 통해1일 공개됐습니다. 

이번 임상2a상 연구는 임상 1상 연구보다 공고요법 개념이 추가되어 Vax-NK/HCC가 4주 간격으로 2주기(1주기당 5회,총 10회)가 투여 되었으며, 박셀바이오는 ORR(Objective Response Rate, 객관적 반응률) 66.7%, DCR(Disease Control Rate, 질병 조절율) 100% 등의 고무적인 결과를 발표하며 항암면역치료 개발 전문 회사로서 그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특히 이번 예비연구결과에서는 총 12명 중 4명에서 완전반응이 관찰됐습니다. PR과 SD 역시 각각 4명씩 관찰되었고, 초기 관찰 기간동안 암이 계속 진행된 경우(early progression, PD)는 없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아직 임상2a상 연구가 완전히 종료된 것은 아니지만 20명의 환자 중 12명의 환자에 대한 데이터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박셀바이오가 발표한 결과는 임상1상 연구에 이어 66.7%의 ORR과 100%의 DCR을 관찰하며 그 가치를 증명했다는 입장입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안전성 평가에서 임상2a상 12명의 환자들 중 일부에서 3등급 이상의 이상반응을 보였지만, 이는 연구자들이 HAIC요법과 연관된 이상반응으로 판정하였고, Vax-NK/HCC주입에 따른 중대한 부작용은 없었다. 이번 예비연구결과를 통해 Vax-NK/HCC와 HAIC 병합요법의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