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한미약품 제약업종 '탑픽'...목표가 '상향'"
현대증권,"한미약품 제약업종 '탑픽'...목표가 '상향'"
  • 박주연
  • 승인 2015.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현대증권은
에 대해 어제 1조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 체결로 올해만 다국적 제약사를 대상으로 4건의 대규모 기술수출을 체결했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100만원에서 110만원으로 상향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제약업종 탑픽을 유지했습니다.

김태희 현대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5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전일 다국적 제약사 존슨앤존슨의 제약부문 회사인 얀센을 대상으로 1조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면서 “신약 후보물질은 랩스커버리(LAPSCOVERY,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지속 시간을 연장하는 기술)를 적용한 지속형 당뇨와 비만 치료제 HM12525A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HM12525A는 지난주 기술수출한 GLP-1과 Glucagon의 결합체”라면서 “포만감을 유도하는 특성과 에너지 소비량 및 지방 분해를 늘리는 특성으로 당뇨치료제 외 비만치료제로도 개발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는데요.

아울러 “이번 HM12525A 가치를 보수적인 관점에서 약 9500억원, 주당 9만3000원으로 추정한다”면서 “임상단계 진행에 따른 할인율 축소로 파이프라인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한 그는 “4건의 대규모 기술수출에 대한 임상이 진행됨에 따라 상당한 금액의 마일스톤이 이익으로 유입될 전망”이라면서 “이로써 연구개발(R&D)활동과 사업확장이라는 선순환 구조에 들어 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주연 기자 juyeonbak@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asiaetv.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