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BNK금융지주,대규모 유증 주가 부정적'
삼성證,'BNK금융지주,대규모 유증 주가 부정적'
  • 박주연
  • 승인 2015.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삼성증권이
에 대해 대규모 유상증자가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낮추고 목표주가도 2만원에서 1만4000원으로 조정했습니다.

어제 BNK금융지주는 전체 주식 수의 27.35%에 해당하는 742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3분기 말 기준 7.3%에 불과한 보통주 자본 비율을 개선하고,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김재우 연구원은 이와 관련해 "유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자본 비율을 8.4%까지 높일 수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면서도 "자기자본비율(ROE), 주당순이익(EPS) 등의 재무지표를 1.1%p, 21.5% 하락시킬 수 있어 주가에는 부정적"이라고 분석했는데요.

이어 "유상증자 부담에 따른 주가 하락으로 증가 규모가 줄거나 자본 비율 개선 속도가 더딜 수도 있다"며 "이 경우 추가적인 증자 가능성이 불거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유상증자 이전 자체 노력을 통한 자본 비율 개선 역량이 선제적으로 이뤄졌다면 부정적 영향이 덜했을 것"이라며 "향후 타행 대비 더딘 주가 흐름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박주연 기자 juyeonbak@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asiaetv.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